10억

10억



기르다가 날지 보자구. 과연 니 남자가 그걸 견뎌줄지도 말야."그녀가 칼을 던지자 문을 쾅 닫은 그가 다시 다른 칼을 가지로 부엌으로 간 그녀를 문을 빼꼼히열고는 보며 마지막으로 덧붙였다."사진 몇 장을 우편으로 보내 주지 아마 본 적 있을거야. 혹시 니 남자가 먼저 볼지 모르니까 집 잘 지키고 있으라고."간신히 현관문을 잠그고 문 앞에 주저앉은 그녀는 다리 옆에 칼 두개를 내려놓고는 무릎에 얼굴을 파묻었다. 팔목에서는 계속 피가 흐르고 있었지만 고통도느낄 수 없었다.얼마나 앉아 있었을까. 그녀는 일어나서 짐을 싸기 시작했다. 그리고 거실에 앉아 쭈그리고 편지를 썼다. 그녀가 먼저 그를 버리는 그런 편지를."나 왔어."무언가 이상함을 느끼고 그는 문을 열었다. 혹시 자고 있을까봐 초인종 대신 열쇠로 문을 따고 들어오는 길이었다. 그는 신발을 벗다가바닥에 놓인 칼 두자루를 보고는 몸을 긴장시켰다. 그 칼 하나의 끝에는 가는 핏자국이 나있었다.심장이 내려앉았다. 강도라도 현금바둑이 바둑이사이트 바둑이게임 그리고 그녀가 불편한 옷에 뒤척이는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문을 닫고 나왔다. 욕망조차 가둬버리고는.거실 불을 끄고 위스키를 병째 들고 차가운 베란다로나가자 그의 마음이 잦아들었다. 눈은 그쳐서 이제 별을 볼 수 있었다. 서울에서 별을 보는 게 힘들긴 하지만.그는 죽은 아버지, 그 범죄자에게 건배를 했다. 아무래도 난 당신의 성격을 닮아버린 것 같아. ---------------------------------------------------------------------------5.맛있는냄새가났다. 그리고 희미하게 떠드는 소리도."언니?"그녀는 웅얼거리며 눈을 뜨고는 잠시 행복한 미소를 지었다. 꿈에서 언니가 웃고 있었다. 그 옆에 언니의 손을 잡고 있던 남자는 얼굴은 화상으로 일그러졌지만행복해 보였다."거기서는 괜찮을거야, 그치?"그 우유에 무엇이 들어있는지 몰라도 기분이 개운했
걷어차다로 가게 될까? 유랑씨는 고아라고 했다. 누이는 오직 하나라고도. 하지만 지금 그에겐 몇 달 먼저 나온 형이 있고, 또 누나도 있다. 어떻게 알게 됐을까. 어떻게 가족을 찾았을까? 또 가족을 만나면 어떤 기분일까? "결혼이라...좋을때다. 그런데 사장님이라니."신과장님의 말에 장대리가 코웃음을 쳤다."과장님은 결혼이 지옥이라고 하셨잖습니까.""자네 결혼을 지옥으로 만들어 줄까?""언니, 혹시 그때 차로 데릴러 온 사람도 사장님이예요?"그녀가 미소지으며 끄덕였다. "어디에 화상이 있다는 거였지? 그게추한거면... 세상 남자들은 다 죽어야 겠다.""좋겠수다. 돈 많은 사람 낚아서."뭐라 항의하기도 전에 민경태가 담배를 들고 휙 나가버렸다."안됐네, 애인을 차면서까지 서희씨한데 맘주더니."모르는 일이었다. 유랑씨 말고는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고 경태씨가 말을 걸면 무성의하게 대꾸다.


더럽히다그녀는 원래 말이 없다. 그런데다가 이렇듯 낯이 선 대가족이 모이자 넋이 나가고 말았다. 소하 문제로 한 판 붙자는 소년의 아버지가 실례한다며 그를 데리고 사라지자 정원 한구석에 오도마니 서 있을 수밖에 없었다."막내처남의 애인인가?"마흔 여섯? 그쯤 되었을까? 얼굴에 강인한 주름이 지고 편하게 자라지만은 않아 보이는 인상의 남자가 그녀를 바라보고 있었다. 소개는 받았는데 큰누나의 남편이었던가? 소랑씨 남편의여동생일테지."유랑이 누나 남편 되는 사람이지. 아주버님쯤 되지 않을까. 쯧쯧, 이 집은 너무 복잡해서 말이 슬롯매니아 슬롯머신 크레이지슬롯 층마다 서는 엘리베이터는 초과인원이 되어 밸 소리가 날때까지 사람들이 올라탔고, 그 때마다 이 남자는 그녀를 힘껏 끌어안았다."아침에당신을 보았지. 하얀천사. 딱 어울리는 모습아니오? 어쩌다가 지상으로 추락하게 된거요, 내 타천사양?""전 천사가 아녜요.""물론 이젠 아니겠지. ?겨났을 테니까. 분명 여신이 당신을 시기해서일걸."이 남자는 미쳤어. 분명히 미친거야. 커다란 회사를 이끄는 사람이라고 해서 머리는좋을지 몰라도 그래도 미치지 않았다는 보장은 할 수 없잖아.드디어 1층에서 엘리베이터가 섰다. 민경태가 그녀의 팔꿈치를 잡고 에스코트 해 끌어당기자 사장님은 싫은 표정을 하며 어쩔 수 없이 팔을 풀었다."홍보과, 신입. 기억해 두겠소."그가 큰 소리로 말하고는 주차장이 있는 지하로 내려갔다."왜그렇게 얼굴이 빨개? 역시 사장님한테 반한거야? 회사의 여직원의 반 이상이 저 마왕에게 반해있
집중하다접수 날짜도 하루 지나고 넣잖아. 하지만 그래도 희망을 너무 가졌었나 보다. 왠지 바보가 된 기분에 일어날 기운을 회복하지 못하고 눈을 감았다. 눈을 뜨고 있으면 울어버릴 것 같았다. 그럼 여기 있는 직원들이 얼마나 볼썽사납게 생각할 것인가."진서희씨?"그녀는 힘들여 고개를 들었다. 거기에는 감히 쳐다보지도 못할 정도의 위압감으로 그녀를 바라보는 중년의 여인이 있었다. 날씬한 몸매에 쌍커풀이 없는 커다란 눈과 우아해 보이는 무테 안경. 그리고 완숙미가 넘치는 화장."늦어서 미안해요. 시간을 맞춘다고는 했는데. 날 따라와요."불안한마음으로 일어난 그녀는 참았지만 그래도 눈가에 삐져나온 눈물 몇 방울을 안보이게 문질렀다. 중년부인은 키가 컸다. 아니 그녀가 160정도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환경

소리를 듣지 못했는지 누구나 할 것 없이 당황하는 기색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