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분

부분



흥미람하는 그의 뒷배경. 사무실 사람들이 말하는 그는 그녀가 아는 남자가 아니었다. 지금 막 베일의 귀공자라는 항간의 별명과마왕이라는 사내의 별칭을 말하는 사무실 동료들은 물 만난 고기들 같았다.큰 아파트에서 살지만 고급스런 옷을 입지만, 사치스럽지 않고 소박한 것들을 좋아한다. 같이 장도 보러가고 집안 일도 가끔 와서 일해주는 아줌마 외에는 먹는것도 혼자 챙겨 먹는 사람인데, 하긴... 어느 환경에서나 잘 적응하는사람이기도 하지. 그녀는 이미 그녀를 잊고 소문의 세상으로 사라진 사람들을 피해 휴게실로 나왔다. 이미 소문이 났는지 지나가던 사람들이 흘끔흘끔 바라본다.그리고... 그녀보다 높은 사람들이 한 뭉치 지나가며 그녀에게 고개를 약간 숙여 인사하는 것이 아닌가. 이래서 사내연애는 안된다는 건가? 결혼을하게되면 결국 다.

들어가다슬쩍 문질러 보며 미소를 지었다."성이 마씨라 이름짓기가 어렵겠다. 그치?"마유랑, 마소랑. 얼핏 들으면 꼭 중국사람 같구나. 너 거기 있다면 네 이름은 뭐가 좋겠니? 유랑씨가 반대하지 않으면 언니 이름을 네게 줘도 괜찮겠니? 만일 그렇게 되면... 너도 힘든사랑을 하게 될까? 그녀는 기운차리자는 의미로 힘차게 일어났다....그 덕에 코코아를 옷에 몇 방울 뿌리기는 했지만. 그녀가 툴툴대며 손수건으로 닦아낼 때 아까의 반대편으로 다시 간부들이 유랑을 둘러싸고 그녀 앞을 지나갔다. 그는 차가운 눈빛을 하고 있었다. 그래 사업 가면. 그는 그렇게 말했다. 아무에게도밑보이지 않을 표정을 열 일곱살때부터 지을 수 있었다고. 그래도 약간 섭섭해하면서 그녀는 벽에 걸린 작은 거울에 일그러져 비치는 얼굴을 변형시켰다.눈을 가늘게 뜨고 입을 꽉 다물어 처지게 한 다음, 어깨를 딱딱하게 굳혔다. 사실다.

승객 살펴보았지만 뒷모습의 여인과 일치하는 인물을 찾지 못하자 그는커피메이커에서 커피를 한 잔 따라 꿀꺽들이마셨다.그 뒷모습을 생각하기만 해도 목이 말라오다니. 하긴 안 그럴 이유도 없지. 두달동안 사귄 여자와는 침대까지 가지 않았다. 그리고 그 여자를 사귀기 전에는 한 달의 공백 기간이 있었다. 여자를 품어본 것이 석달 전 일이군. 부드러운 머릿결을 쓸어올리며 그는한숨을 내쉬었다. 일이나 하자. 그 작은 뒷모습이 내 누이와 비슷한 체구여서 가슴이 떨렸다고 생각하고 말야. 그를 잘 아는 모든 이들이 그를 시스터컴플렉스라 칭하니 그럴법도 하지, 뭐.2.이 건물은 놀라움 투성이였다. 자신이 이곳에 취직이 됐다는 것도 믿어지지 않았다. 처음에는 그냥 밑져야 본전이라고 생각하며 사이버시티에 서류를 넣었다. 그녀는 대학을 들어가긴 했지만 가 슬롯머신사이트 크레이지슬롯 슬롯매니아 에게 좀 부담스러웠다.바지는 언니가그녀보다 작았기 때문에 맞지 않았다. 다행히 언니와 몸매는 비슷해 대부분 맞았지만 이렇게 추워지는데 내내 치마만 입을 수는 없는 노릇이었다.첫 월급을 타면 따뜻한 옷부터 사야겠다. 그녀는 결심을 하고는 사이버시티를 빠져나왔다. 이시간의 거리는 스산했다. 외로움의 거리라는 신해철의 노래가생각난다.그녀는 오늘 아침 무리해서 삼만원을 부장님께 드렸다. 요즘같은 시기에 먹고 어리다고 빠질 수는 없는 노릇이라고 하면서. 그래서 수중에는 택시비도 남아있지 않았다. 차라리 회사에서 날을 샐 수 있다면 좋을테지만 날을 샐 수는 있지만 밖에서 건물을 잠그고 그 사무실 안에만 있어야 한다는
날개히 목이 메였다."나두 사랑해요."조그맣게 속삭이자 그가 만족의 한숨을 내쉬고는 전화를 끊었다."드디어 내 아이가 보통 사람이라는 걸 알고 안심했어.""저... 유랑씨를 아이라고 부르나요?"그녀가 안경너며 강렬하게 그녀를바라보았다."뭐... 나한테는 아이니까."대여섯 살 차이밖에 안나보이는데."그럼 슬슬 필요한 것을 챙기지."그녀는 혼자 있어도 괜찮다고 말하려다가 유랑의 걱정스런 말투를 떠올렸다. 그래 그를 편하게 해주는 것도 사랑일거야. 그 때문에 내가 낯선 집에서 하룻밤 묵게 되더라도 말야."네""착한아이네"아이가 아니라고 하고 싶었지만 장 휘는 서희보다 십 오년 이상은 터울이 질 사람이다. 분명 이 냉철한 여인에게 다.


고유의



건축가를 병째 들고 차가운 베란다로나가자 그의 마음이 잦아들었다. 눈은 그쳐서 이제 별을 볼 수 있었다. 서울에서 별을 보는 게 힘들긴 하지만.그는 죽은 아버지, 그 범죄자에게 건배를 했다. 아무래도 난 당신의 성격을 닮아버린 것 같아. ---------------------------------------------------------------------------5.맛있는냄새가났다. 그리고 희미하게 떠드는 소리도."언니?"그녀는 웅얼거리며 눈을 뜨고는 잠시 행복한 미소를 지 파워볼분석 엔트리파워볼 파워볼중계 데."젠장."그는 일어나서 담배를 물고 사라져버렸다. 담배... 그러고보니 유랑씨는 담배를 피지 않는다. 그에게서 나는 냄새를 분류해보니 담배냄새는 없었다. 체취와 애프터쉐이브. 그리고 희미한 딸기냄새. 그가 딸기맛막대사탕을 먹어서였얼까. 아직도 그녀의 입술에 딸기 향이 남아 있는 것 같았다. "상처받았네. 경태씨, 언니한테 마음 있는 거라구요."정말 춤을 잘 추는 유리. 술도 한 가닥 하는지 이제 종류가 바뀌어버린 술잔에 양주를 따라 꿀꺽 들이켰다."남자 친구 있어?"신과장님의 질문에 사장님이 떠올랐지만얼른 고개를 저었다."그럼 둘이 잘 해보지 그래? 저래도 경태 괜찮은 녀석이야.""애인 있다면서요.""키퍼 있다고 공 안 들어 가는 거 아니잖아.""전 키퍼 있으면 공 안차요."와 하고 웃음소
뿔뿔이 흩어 버리다른다고는 말하지 말아야겠지. 그의 집안 여자들은 전부 모르는 일이니까."저기..."그녀가 갑자기 두려운 얼굴을 했다."걱정하지만, 아무것도 걱정할 필요 없어.내가 다 처리했다니까. 필름도 빼앗았고, 신문에도 안 날거야. 그 녀석은 사기죄로 다.


신관. 오랜만에 운동할 수 있어서 좋잖아?"구두 신고오지 말걸. 발가락이 아프기 시작했다. 그렇다고 정장 스커트에 운동화 신을 수도 없는노릇이지만."아기들은 일찍 자야되는 거 아냐?"눈이 날리기 시작하자 눈 속의 드라이브를 해야만 한다는 누이와 그 시간까지 잠도 안들고 그의 주위를 달려다니는 여섯살 두 꼬마에 지친 그는 결국 고양이와 강아지까지 대동하고 아파트를 나섰다. 지금 백미러에는 가운데 앉아 졸고있는 누이와 그 팔에안전하게 감싸인 두 꼬마가 있었다. 강아지는 여자애의 다리에 몸을 감고, 고양이는 남자애의 무릎에 대자로 뻗어있었다 졸린 눈을 깜박이며, 아무래도 요즘 계속 기운 없어 하는 것이 또 임신이 아닐까 두려워 하는 그이지만-요즘에 누가 아이를 넷이나 낳는가. 다.


막다봐서. 반성을 했다면, 잘못을 했더라도그빚을 갚고 번복하지 않는다면... 그건 올바른 삶이 아닐까.의사가 다가왔다. 그는 정관수술 문제를 상의 하고자 그에게 다가갔다."굉장히 특이한 경우입니다."젊은 의사는 그녀의 의료차트를 바라보며 말했다."그렇게 위험했었는데, 이젠 누구보다 튼튼하군요. 그녀의 자궁은 말가죽처럼 질깁니다, 그려"그는 그의 여자의 다.

구부리기 쉬운



신경의이 없었는지 심각하게 살피고는 기분좋은 미소를 띄었다."얼굴이 붉어진게 건강해 보여서 좋군. 갑시다."그녀의 줄넘기를 받아들어 한 손에 말아 쥐고 그가 속도를 낮춰 달리자-그한테는 빨리 걷는 속도가 아닐까 한다.-그녀는 타박타박 뛰기 시작했다. 눈 오늘 날 운동하는 것도 좋다.매일 아침 같이 운동을 했다. 그리고 그 이상한 남자는 매일 와서 그녀에게 말을걸었다. 그녀가 벙어리라는 것을 즐기는 것인지 잠깐씩 그녀가 줄넘기를 하는 동안 옆에 서서 자세가 틀렸다는 둥 몇 마디를 하고는 자신을 정유석이라고 밝혔다.그녀가 아무말 안하자 한숨을 내쉬고는 경계심이 강한 아다.


의회. 그녀의 자궁은 말가죽처럼 질깁니다, 그려"그는 그의 여자의 모태를 말가죽에 비유한 의사를 쥐어박아야할지, 그만큼 그를 안심시키는 그 말에 안아줘야할지 잠시 고민했다. 그리고 한번에 그 둘을 해치웠다. 친근한 척 의사에게 주먹으로 살짝 어깨를 치며-워낙 그의 주먹이 치명적이라 맞은 사람은 살짝이라고 느끼지는 않았으리라-호탕하게 웃었다."그럼?""그렇습니다. 축구단을 만들어도 될 것 같은데요."이 사람이 농담을 의대에서 배웠다면, 그의 아들이 의사가 되겠다고 할 때 절대 이 의사가 나온 대학으로는 보내지 않으리라. 다음엔 딸이야. 그녀가 머리를 묶어주고, 그에다.


속도한다. 그가 그녀의 어깨를 살짝 뒤로 당겼다. 그녀가 움찔하자 쾌재를 부르면서. 엄지에 느껴지는 그녀 목의 맥박이 위험수위까지 뛰었다. 그녀가 멈칫거리며 손을 들었다."따라오시오.""다녀와, 설마 잘리기야 하겠어?""짤릴지도 몰라, 그런 해괴한 그림을 그렸다면. 하지만 설마 그 남자가 사장님은 아닐테니 별일이야 있겠어?"더더욱 서류가 궁금해졌다. "힘을 내. 짤려도 한 달 월급은 나오니까."위로들이라고 하는건가 보군. 점점 일그러지는 그녀의 얼굴을 즐기며그는 나머지 한 손으로 어깨를 마저 잡고는 가볍게 일으켜 세웠다."저지른 짓이 얼마나 큰 건지 가 봅시다. 그리고... 일 들 하시오."이 부서 사람들이 남들 두 배는 날을 샌다는 것을 알기에 그는 웃음조로 말했다. 여기 사람들은 윽박지른다고 통하는 그런 보통 사람들이 아닌것이다. 누나는 희한한 사람들을잘도 물어 오는군.그의 사무실에서 그는 서류를 찾아냈다.그리고 두려움으로 질리는 그녀의 얼굴을 즐겁게 응시하며 서류를 현금바둑이게임 사설바둑이 바둑이 있었다. 그는 순간 비상정지로 양쪽 깜박이를 켜고는 도로변으로 차를 댔다."타요"그녀는 막 이 남자 생각을 했기 때문에 에쿠스를 몰고 온 사람이 외치는 소리에 순간환상일거라고 중얼거렸다. 그리고 마구 뛰는 심장 소리에 정신을 차렸다. "사장님?""타요, 뒤의 차들에게 치이기 직전인거 같소."그 말에 그녀는 얼떨결에 올라타고 말았다. 무의식적으로 안전벨트까지 매자 바보같은 기분이 되고 말았다."저녁 먹었소?""예?.. 예....""정말 먹은 거요?""예? ...어... 회식하는 데 가서 먹을 거라서..."그가 작게 웃으며 음악을 껐다."겁먹지 말아요 잡아 먹진 않을테니.""겁먹은 거 아니에요.""잘 됐군. 밥 먹으러 갑시다. 난 먹었지만 뭐 또 먹는다고 죽지는 않을테지. 뭐 먹고 싶소?""전 배 안고파요. 괜찮습니다. 그리고 내려주세요.""내가 안 괜찮소. 회식장소래봐야 분명 술자리고 빈속에 술 마시면 내일 뱃속에 뭐가 들어 있을지 장담할 수 없잖소?"그 의미심장한
여유가 있다 그의 유쾌한 일면에 감추어진속내인가보다. 그녀는 다가가서 조심스레 그의 어깨에 손을 얹었다. 그가 그녀의 손을 치워내듯 몸을 돌리자 마음 한구석이 아파왔지만 다시 한걸음 다가가서 손을 얹었다. "어떻게 하죠? 그래도 전 행복한데?"물론 그녀는 행복하지 않았다. 소중한 시계가 망가졌고, 그가 그녀의 손길을 피했다. 그녀가주는 안정을 거부한 것이다. 하지만 거짓말의 성과는 있었다. 그가 맑은 눈을 들어 조심스레 그녀를 응시했기 때문이다. "거짓말.""그럴지도. 하지만 아닐지도 몰라요.""그래도 당신은 떠나지 않아, 그렇지?"약한 그의 모습을 보고 싶지 않았다. 그리고 보고 감싸주고 싶었다. 그녀는 기댈 어깨가되어주는 그가 좋았다. ...하지만 그가 기댈 수 있게도 해주고 싶었다."난 떠나지 않아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환경

소리를 듣지 못했는지 누구나 할 것 없이 당황하는 기색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