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존

현존



용서하다 용서 옆에 누운 것이다. 그녀는 떠나려다가 마음을 바꿔 돌아온게 아니다. 아예 그를 떠날 생각이 없었다."열여섯살때 고아원을 도망나왔지. 나 정말 이기적인 놈이야 안그래?""고아원에서 도망치는 거랑 이기적인 건 아무 상관없어요.""아니 그게아니야. 내 말을 전혀 이해 못하고 있잖아.""말을 해줘야 이해를 하죠."웃음기가 묻은 그녀의 말투. 그래 그의 천사다. 그가 선택한 천사. 누이는 신이 주었다. 그가 저지를 죄를 대신 갚을 존재로서. 하지만 이 사람은 그가 선택했다. 살아가기 위해서."할머니가 계셨어. 기억할 수 없는 어머니의 어머니.그녀가 누이한테 같이 가자고 하더군. 물론 기뻤지. 혈육이니까. 하지만 할머니다.

설교하다어린 유미-씨자를 붙이지 말아달라고 했다.-크게 웃어버렸다."난 언니도 부잣집 딸인 줄알았어요. 그런데 저렇게 놀라다니."부자긴 했다, 하지만 동네에서 부자였을뿐이지. 작은 시골 동네에서."내가 엿들었는데 사장님 우리 서희씨한테 관심있어. 아까 봤어? 둘이 무슨얘기를 한 거야?"신과장님의 말에 그녀의 얼굴이 새빨개졌다. 아직도 허리가 뜨거운 것 같았다. 커다란 손과 몸이 닿았던 부분이가려웠다."설마, 그런 사람이 저한테 관심 갖겠어요? 예쁘고 돈 많은 여지가 얼마나 많은데.""맞아요, 서희씨는 평범하잖다.

수출하다 수출 느낌이 그에게 용기를 주었다."학교를 때려칠 생각을 했지. 하지만 욕심이 많던 나는 망설이고 있었어. 사관학교에 가고 싶었거든. 거긴 돈이 별로 안들잖아. 세상이 버린 녀석이 멀쩡히 대학에 가서 성공하는 걸 보여주고 싶었어. 우릴 버린 사람에게. 그게 누군지도 모르면서 말야. 그래서 망설이다가 자퇴서를 내려고 마음먹고 책상을 정리하기 시작했지. 그런데 이미 누이가 자퇴를 하고 공장에 입사했더군. 그 안도감은 뭐였을까? 내가 짊어지지 않아도 된다는 그 기분. 그리고... 누이조차 행복하게 해주지 못하는 자신에게 향하는 그 분노를. 그리고 누이가 미웠어. 사실 지금도미워. 언제나 나를 작게 만들지. 그녀는 언제나 나를 위해 희생해. 늘 그랬어. 할머니도, 그래도 따뜻한 방에서 지낼수는 있던 고아원도, 공부도."그는 언제나 그를 위해 희생한 누이에게 바카라 바카라사이트 인터넷바카라 지만, 입술마저 부드럽고 섹시하므로, 그를 타락한 천사처럼 보이게 했다. 소문에의하면 이사진중 가장 힘이 있는 여자의 내연의 정부라고 한다. 해군사관학교 출신이라는 어마어마한 이력도 있다. 또 대위라는 직책으로 제대를 했다고 지난달 신문에서 그러기도 했다. 사내에서 여자들은 그를 마왕이라고 부른다. 남녀를 불문하고 홀려 자신의 유혹에 빠뜨리는 악마들의 왕. 또 천상의 미인도빛을 가려버리는 사악하기조차 한 그의 아름다움과 우아함.그래도 다행히 그녀는 결혼을 해서 마왕의 세외에 있었다. 그녀의 남편은 170정도의 키에 통통하고 항시 편안함을 주는 그녀가 세상에서 제일 사랑하는 사람이다.그래, 저 남자는 아름답고 섹시하고 또 온 세상의 여자들이 원하는 행동을 해 줄수는있을지 몰라도 절대 편안함을 주는 사람은 아닐 것이다.연애하기는 좋지만 절대 결혼하면 안되는 남자가 우리 사장님 아닐까?그는 멍하니 책
음식쯤엔 울곤 한다. 알 수 없는 것이 미인이다. 하지만 적당히 아름답고 또 적당히 머리가 좋으며 또 모든 것이 적당한 여자는 자신에게 자신감이 없다. 그의 눈치를 보며, 또 그가 자신을 좋아할까 매일 걱정을하면서도드러내지 않으려고 한다. 또 강한 척 하는 여자도 있지만 결국 그 부류도 끝에선 울고 만다. 왠지 권태로워지는 마음에 어제 두 달동안 만난 여자와 관계를 끝냈다. 사실 어제는 그가 먼저 매부를 불러낸 것이다. 깊은 관계까지 가기도 전에 끝을 내다니. 또 두 달이나 사귀면서도 깊은 관계로 가지도 않다니.요즘은 늙었다는 기분이 든다. 여고생의 교복입은 모습이 무조건 예뻐보이면 늙었다는 증거라던데. 아직 그렇게 까지 몰리진 않았다고는 하지만 이런식으로 공허함을 느끼다가는 정말 그렇게 될지도 모르지. 그는 한다.


사용세



수확 뿐이었다.저녁때쯤인가 초인종이 울리기 시작했다. 그녀는 힘없이 일어나 어두운 거실을 더듬어 도어폰을 들었다. 그리고 얼른 문을 열었다."왠일 이세요?"40대 초반의 우아한 안경을 낀 여인이 집 안으로 들어와 거실의 불을 켰다. 전에도 이곳에 와본 적이 있는지 그녀는 소파에 앉아 그녀를 뚫어지게 바라보았다."아픈가?"이게 그 전설의 여인이라는 장 휘다. 그녀를 회사에 입사시켜 주고 컴퓨터 그래픽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준 사람. 하지만 이곳에는 왜 왔을까? 그녀 자신이 동생을 출장 보내 놓고서? 설마 유랑을 출장 보낸건 그녀에게 할 말이있어서일까? "전화 안받는다고 막내가 어찌나 걱정을 하던지.""예?"그녀는 커피 메이커에서 커피를 따라 그녀에게 내주었다. 그리다.

이론하고 싶어요. 산다는 거 별 거 아닌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나요? 삶이란거 너무도 쉽게사라져요. 그러니까 후회를 할거라면 한번쯤 다쳐보고 상처받고 그렇게 꽉 차게 살고 싶어요.""그런 사람이 결혼식은 싫다고?"유랑이 귓가에 크게 중얼거렸다. 그녀의 말에 감동받은 눈치를 감추고 싶었는지. 얼굴을 그녀의 단발머리에 묻고 있었다."내가 부끄러워 지는구먼. 서희씨는 보통 인물이 아니야.""보통인물이었으면 휘누나가 홍보부로 데리고 왔겠습니까?""나 울어도 되요?"이미 눈물을 흘리는지 목소리가 울먹였다."소랑이도 하고 싶은 거 다 해도 돼. 그래야 내 아가씨답지.""제발 사십 줄 넘어 간 사람으로서 그런 말 좀 하지 말아 주십쇼. 이 사람이 뭘 배우겠어요?""그래, 2월에하도록 하지. 소랑이가 뒤뚱거리기 전에 해치우는 게 낫겠어.""뭐하러 온 겁니까? 처음부터 질 거 뻔히 알면서."현관 앞에서 배웅을 하며 유랑이 이죽거렸다."자네다운 보습을 보니 좋구먼. 요즘은 자네랑 같이 늙는 기다.

놀라게 하다들의 주인은 가스렌지 위에서 무언가를 끓이고 있었다. 냄새로 봐서는 찌개다. 배속에서 꾸륵거리는 소리가 났다. 그러고 보니 어제점심을 대강 먹고는 먹은 거라곤 오뜨 한개밖에 없었다."도와드릴까요?""일어났어요?""말 낮추세요. 저 아직 어려요.""그럴까? 유랑이는 지금 새벽 운동 갔으니까 좀 있으면 올거야. 그럼 같이 아침 먹고 서희씨 집 들려서 옷 갈아입고 출근하면 될 것 같아서.""괜찮아요, 저 지금 갈께요."그녀는주섬주섬 짐을 챙겼다. 타인의 집에서 잤다는 것이 부담스러웠다. 말리는 그녀를 뒤로하고 현관문을 열었을때 검은색과 흰색으로 이루어진 츄리닝의 유랑이 들왔다. 그의 시선은 그녀를 살짝 스치더니 바로 누이에게로 향했다.그 무관심한 표정에서 그녀는 그의 관심이 끝났다는 것을 감지해냈다.이제그는 그녀에게 마유랑이 아니라 사장님인 것이다. "폐를 끼쳐서 죄송합니다. 가보겠습니다."상처받은 마음을 안고 집을 나서자 데려다 주라는 여자의 말에 사장님의 대꾸가 들렸다."저 여자도 파워볼분석 엔트리파워볼 파워볼중계 라고 믿었고, 그 까닭은 보험금 때문이 아닌 자살이면 사인을 밝히며 나올 사회에 인정받을 수 없는 사실들 때문이었다.아버지의 빚을 갚고도 남을 보험금. 이 남자는 어느날 언니의 일기장과 엄마의 편지, 그리고 아버지와 언니의 사진을 찍어 홀연히 나타났다. 명예를 중시하던 아버지의 집안. 집에서 내놓은 자식이 되었지만 언제나 집 안을 위해 말썽을 부려서는 안된다는 말을 듣고 자랐다. 그 추악한 증거물을 놓고 그가 교환을 요구했을때 그녀 나이 스물 한 살이었다. 거기다가 아버지의 외면을 받았지만 그래도 귀한 아이로 자랐었다. 그녀는 그가 언니와 아빠에 관한 모든 것을 그녀에게 주었다고 생각했다. 그녀가 모두 태워버렸다고 믿었다. 너무 순진했구나.보험금으로 아빠의 빚을 다 갚지 못했다. 이 남자에게 주었다. 비밀의 대가로.하지만 지금 여기 눈 앞에 추한 얼굴로 앉아있는 저 남자의 얼굴을 보니 여전히 원점. 아무것도 달라진
구르다의 나흘을 고생해서 낳은 아기였다. 지금도 그 생각만 하면 몸서리가 쳐졌다. "외아들이 될거야. 절대 외아들이야. 만일 딸이 갖고 싶으면 말해. 그럼 내가 소랑이가 이번에 낳은 딸 훔쳐다 줄게."말도 안되는 소리에 눈을흘기자 그가 그 눈가에 키스하고는 감격스런 표정으로 아기를 다시 바라보았다. 이젠 열심히 엄마 젖을 빨고 있는 아기의 볼을 빨갛고 벌써부터 그녀처럼 뾰족한 턱이 되려는지 웃으면 갸름해졌다.아기가 너무 작다는 의사의 말에 유랑은 그 걱정을 배로 불리며 아기의 건강을 위한 인터넷 여행을 다녀왔다.그러면서 판다곰도 작게 낳아 크게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환경

소리를 듣지 못했는지 누구나 할 것 없이 당황하는 기색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