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하늘에 퍼트리고 있었다. 나는 그 달을

밤하늘에 퍼트리고 있었다. 나는 그 달을



데 어째서 나만 혼자 있는 것일까? 하다 못해 한 사람이라도 저 문을 열고 와줬으면 좋겠다. 그러나 웃으면서 '이거 혼났습니다'라고 나타나는 사람은 없었다. 올 수 없다는 것을

도 하고, 오펠리우스 왕비에게 향한것이기도 하고, 이 세상 모든 존재에게 향한 것이기도 했다. 그리고 나에게 향한 것이기도 했다. 이렇게 숨어있어 봐야 현실은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기에 더욱 욕지거리가 튀어나왔다. 나는 어느새 잠이 들었던 모양이다. 눈을 떴을 때는 이미 어둑어둑해진 뒤였다. 고맙게도시녀들이 나를 가만히 놔두었던 것 같았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환경

소리를 듣지 못했는지 누구나 할 것 없이 당황하는 기색

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