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와는 달리 무지

지금까지와는 달리 무지



순간에 사라져버린다는 것을 절실히 깨달았다. 아무리 강한 자라도 조금만 방심해도 곁에서 없어질 수 있는 거구나. 이렇게 덧없이 사라져버릴 수 있는 존재들이구나. 그들과 지냈던 기간은 내가 살아온 날에 비하면, 그리고 앞으로 살아갈 날에 비하면 먼지와도 같은 가벼운 기간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마음 속 깊이 각인되었다. 마족은 냉정한 존재다. 그렇기에 이번 계약이 모든 것이 끝나면 나는 그들의 죽음을 대수롭지 않은 것으로 받아들일지도 모른다. 인간을 사랑했다가도 그 인간이 죽거나 도저히 자신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 같으면 깨끗이 돌아서

때 에릭은 언제나 그랬듯이 똑바로 서있었다. 달빛이 구름에 가려 어떤 표정을 짓고 있는지는 알 수 없었지만 말이다. 아싸 <-정체 불명의 구호였습니다제 목: 마족의 계약 [176 회]글쓴이: 모험가 2002-08-14 15742 221#35- 산 자와죽은 자 - 3 다음날 나는 팅팅 부은 눈을 원상태로 돌리기 위해 얼음으로 눈을 비비고 있어야만 했다. 그러고 있으니 자연히 어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환경

소리를 듣지 못했는지 누구나 할 것 없이 당황하는 기색

그림